흔히 복상사는 남자들에게는 가장 달콤한 죽음이자 많은 남자들이 죽음의 방식을 선택한다면 복상사를 말할 정도로 복상사는 누군가에게 꿈의 죽음 방식이다. 하지만 복상사는 사실 행복한 죽음과는 거리가 아주 멀다고 한다.
복상사는 주로 겨울철에 많이 일어난다고 하며 피해자들의 대부분은 4-50대 남성들이라고 한다. 이런 방식의 죽음에는 여성도 물론 있겠지만 압도적인 수치로 남성에게 많이 일어난다고 한다. 게다가 여성들에게 적용되는 단어는 복상사가 아닌 복하사라고 한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복상사는 들어봤어도 복하사는 못 들어봤을 만큼 이 것은 남자 쪽에 편중되어 있다.
![]() |
영화 죽지 않아 中 |
지나친 육체적, 심리적 흥분상태로 인해 혈압 상승을 유발하는 것이 복상사의 이유임을 감안하면 사정과 동시에 극도의 흥분감과 오르가슴을 느끼는 남성에게 복상사가 많이 발생하는 것이 이해가 된다. 반면 여성의 경우 오르가즘을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훨씬 많다고 한다.
복상사는 여자친구/부인과의 관계보다 그 외의 상황에서 많이 발생한다. 즉, 바람을 피우거나 업소를 이용하는 경우에 많이 발생한다고 한다.
복상사는 나이가 많은 사람에게 더 위험하다. 특히 고혈압이나 당뇨병, 심장병 등 심혈관 질환이 있는 사람들이면 복상사로 죽을 확률이 그만큼 높아진다.
꿈의 죽음이라고 뽑히지만 복상사의 고통은 그렇게 달콤하지만은 않다고 한다. 그렇다면 복상사로 죽을 때 느껴지는 고통은 어느 정도 일까?
복상사 신호가 오면 온몸의 혈관이 동시다발적으로 터지기 시작한다고 한다. 상상만 해도 정말 엄청난 고통임을 알 수 있다. 그러다 고통을 이겨내지 못해 의식을 잃고 쓰러지거나 아니면 심장마비로 가버리거나 하게 된다.
남자들이 장난스레 뽑는 최고의 죽은 복상사에 대해 알아봤다. 알고 보면 그렇게 달콤한 방식인 것 같지는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