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바람이 안 시원할 때 - 에어컨 가스/냉매 충전 가격 비용

Pages

에어컨 바람이 안 시원할 때 - 에어컨 가스/냉매 충전 가격 비용

더운 여름이 시작되고 에어컨이 필수인 계절이 다가왔다. 하지만 오랜만에 에어컨을 틀어보면 바람이 시원하지 않아 에어컨 가스/냉매를 충전해야 하나? 하는 생각을 하게 된다. 에어컨 가스/냉매 충전 가격, 비용에 대해 알아보고 교체 주기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자.

에어컨 바람이 안 시원할 때

에어컨 바람이 안 시원할 때 - 에어컨 가스/냉매 충전 가격 비용
에어컨 바람이 안 시원할 때 - 에어컨 가스/냉매 충전 가격 비용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부분이 에어컨 가스/냉매는 매년 충전해서 사용해야 한다는 것이다. 에어컨 가스/냉매는 매년 충전할 필요가 없다.

에어컨 가스/냉매는 누설이 발생하여 가스가 빠지기 전에는 10년, 20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즉 에어컨을 한 번 설치했다면 누설이 생기거나 이사로 인해 에어컨을 재설치하지 않는 이상 별다른 충전 없이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다.

에어컨에서 찬 바람이 안 나오면

에어컨 가스 누설이 발생하면 냉기가 약해지거나, 에어컨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 누설의 경우 누설이 발생하는 위치를 찾아야 하는데 이를 찾기는 매우 어려우며 대부분의 경우 미세한 누설이 일어나기 때문에 누설을 제대로 잡지 못하고 매년 비용을 들여 에어컨 가스/냉매를 충전하면서 사용하는 사람이 많다.

하지만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다고 해서 무조건 가스 누설을 원인으로 볼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에어컨 필터, 냉각판 청소

필터 또는 냉각판에 먼지가 잔뜩 끼면 공기 순환이 차단돼 찬바람이 잘 나오지 않을 수 있다. 여름 시작 혹은 여름이 끝날 때 필터, 냉각판을 청소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다. 이렇게 필터나 냉각판 청소를 하면 공기 순환이 빨리 일어나 실내는 더 빠르게 시원해진다. 이는 전기 요금을 절약하는데도 큰 도움이 된다.

가스 충전 비용 스탠드형, 벽걸이형

지역별, 업체별로 차이가 있겠지만 보통 에어컨 가스 충전 비용은 스탠드형은 5만원~7만원, 벽걸이형은 4~6만원 정도로 볼 수 있다. 공식 서비스 센터를 이용하면 고정된 가격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문의를 하고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