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한달 적금은 출시 한 달만에 100만 좌 넘게 개설될 만큼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간편한 적금 상품이다. 오랜 기간 묶여 있을 필요 없이 한달이라는 짧은 기간과 그에 비해 높은 이율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글을 통해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가입 방법과 만기 실수령액에 대해 알아보자.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은 한 달 동안 매일 납입하는 형태의 적금으로 자동이체가 되지 않음에도 최대 7%(2024. 10 기준)라는 높은 이율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는 적금 상품이다.
비록 짧은 가입기간과 자동이체가 되지 않는 불편함을 가지고 있지만 가입 후 1년을 유지하면 7%라는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 한달적금은 만 17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개인당 최대 3개까지 가입할 수 있고, 자유적립식 적금이다.
1회 납입 금액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3만 원으로 계좌를 3개 만들게 되면 하루 최대 9만 원까지 적금 가능하다.
계약기간은 31일로 31일동안 매일 납입해야 되고 하루만 놓치더라도 최대연이율 적용 대상에서 제외되기 때문에 잊지 말고 매일 납입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다.
카카오뱅크 한달 적금은 '기본이자'와 '우대이자'로 나뉜다.
기본이자는 가입과 동시에 적용되는 고정금리로 31일 동안 적용된다.
우대 이자는 납입할 때마다 0.1%씩 가산되는 금리로 10일 입금 시 1% 추가, 20일 입금시 2% 추가되는 방식이다.
추가로 받는 보너스 금리가 있는데 보너스 금리는 5회 납입 할 때마다 추가로 받는 이율이며 기본금리, 우대금리, 보너스 금리를 모두 합치면 최대 7%의 이자를 받을 수 있다.(2024. 10월 기준)
매일 꾸준하게 입금해야 되는 것이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핵심으로 만약 하루 입금을 놓치게 되면 가장 큰 혜택인 마지막 보너스 금리 1%를 받을 수 없으니 잊지 말고 매일 입금하도록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