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년의 날은 매년 5월 셋째 주 월요일로 한국의 법정 기념일이자 만 19세가 된 신생 성인들을 축하하며 성인으로서의 책임감을 일깨워주는 목적으로 지정됐다.
매년 성년의 날에는 성인식 등 각종 행사가 열리며 막 성인이 된 것을 축하해 주기 위해 작은 선물을 준비하기도 한다.
![]() |
성년의 날, 성년의 날 대표적인 선물 3가지 |
갓 성년이 된 신생 성인들을 축하해 주기 위해 작은 선물을 준비한다. 성년의 날 대표적인 선물은 향수, 장미 그리고 키스가 있으며 각 선물이 가지고 있는 의미는 다음과 같다.
향수는 성년의 날 선물로 인기 있는 선물이다. 사람은 모두 각자 고유의 모습과 성향을 가지고 고유의 냄새를 가지고 있다.
향수를 선물하는 의미로는 각자가 가진 고유의 성질을 남기는 멋진 사람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을 담는다. 또한 향수는 '향기를 통해 나를 잊지 말아 주세요'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꽃의 색에 따라 꽃말이 달라지는 장미, 일반적으로 성년의 날에는 사랑과 기쁨을 뜻하는 붉은 장미를 선물한다. 20살이라는 나이를 기념하기 위해 붉은 장미 20송이를 선물한다.
장미는 사랑과 아름다움을 상징하는 꽃으로 20살이 되기까지 잘 자라주었음을 축하하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성년의 날에 선물하는 키스는 책임감 있는 사랑을 하라는 의미를 가진다. 키스를 통해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고 서로의 책임감을 되새기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